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구미시 캠코, 구미산단 공유지분 정리해 산업용지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4일 경북도·구미시·캠코 산업 용지 매각 업무협약
    공유지분권 매각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경상북도와 구미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14일 구미시청에서 유휴·저활용 국․공유재산을 효율적으로 매각하기 위한 공유지분권 일괄 매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공유재산의 공유지분권을 캠코가 한꺼번에 위임받아 매각하기로 했다. 대상 부지는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읍 봉산리 6만3890㎡ 규모의 산업 용지다. 이 부지의 개별공시지가는 119억5400만원으로 기획재정부가 75%의 지분을 보유했고, 경상북도와 구미시 지분율이 각각 12.5%씩이다.

    캠코는 해당 부지를 구미4단지 입주업종인 16개 제조업 기업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조달청 온비드 시스템을 통해 일반경쟁 입찰로 매각한다.

    김원대 캠코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활용도가 높지만 복잡한 지분 관계로 인해 미활용되던 국·공유재산이 가치를 되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자산 활용도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남억 경북도 공항투자본부장은 “구미4단지 산업 용지의 효율적인 매각을 통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시, 동대구역광장 박정희 광장으로

      홍준표 대구시장과 강대식 의원(국민의 힘 대구동구군위군을) 등이 14일 박정희 광장 제막식을 가졌다. 대구시 제공동대구역을 박정희 광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박정희 ...

    2. 2

      일본 교류협력에 성과내는 세종

      세종시가 일본과 교류 협력에 성과를 내고 있다.의료분야에서 2026년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 준비에 이르기까지 일본과의 실질적 협력으로 미래전략수도 세종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14일 세종시에 따르면 오는 ...

    3. 3

      한국공항공사, 방한관광객 여수·포항·경주·제주 항공권 증정

      국내 14개 공항을 경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진에어와 공동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내 항공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공사는 9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