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마 했는데…지리산서 버섯 캐다 반달가슴곰 마주친 남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리산 숲 속에서 버섯을 채취하다 야생 곰과 마주친 60대 남성이 곰을 피하다가 다치는 일이 일어났다.

    12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10시15분께 전남 구례군 구례읍 주차장의 차 안에서 119에 전화를 걸어 ”차 안에 있는데, 의식이 혼미하다“며 신고했다.

    출동한 소방관들은 얼굴이 찢어진 상처를 입은 A씨를 병원으로 이송했다. 다행히 A씨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오전 지리산 문수사 인근 숲 속에서 버섯을 채취하다가 곰과 마주쳤고, 급하게 피하려다가 바위에 부딪혀 다진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지리산에 서식하는 반달가슴곰과 마주친 것으로 추정된다.

    순천소방서 관계자는 ”요즘 짝짓기 시기를 맞아 곰의 이동 범위가 넓어지며 나타난 일로 추정된다“며 " 곰과 마주치지 않기 위해서는 지정된 탐방로를 이용해야 하고 곰과 마주쳤을 때 자극하는 행위는 위험하기 때문에 엎드려 움직이지 않는 게 좋다"고 당부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곰 습격에 사망한 연인…남자친구 "차라리 내가 당했다면"

      루마니아에서 남자친구와 산행하던 10대 여성이 갑자기 나타난 곰에게 공격당해 사망했다.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남자친구와 함께 하이킹하던 마리아 다이애나(19)는 루마니아 부체시 산에서 곰...

    2. 2

      지리산서 가족 산삼 17뿌리 발견…감정가 '억소리'

      지리산에서 모삼 수령만 약 70년으로 추정되는 가족 산삼 17뿌리가 발견됐다.13일 연합뉴스는 한국전통심마니협회를 인용해 최근 경남 산청군 지리산 자락에서 60대 약초꾼이 총 17뿌리의 대형 가족 산삼을 채취했다고 ...

    3. 3

      야영 중 곰 습격에 숨진 캐나다 부부…마지막 메시지가

      캐나다 앨버타주(州) 밴프 국립공원에서 돌연 출현한 곰 습격으로 야영객 2명이 사망했다. 이들은 휴대전화에 '곰 공격 나쁘다(Bear attack bad)'라는 메시지를 남긴 뒤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