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선 8기 김성제 의왕시장, '공약사업 이행률 76%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와 수학 클리닉센터 큰 호응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5일 공약사업 보고회에서 81개 공약사업 중 36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 이행률 76%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의왕시 제공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5일 공약사업 보고회에서 81개 공약사업 중 36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 이행률 76%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가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 76%를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31일 시에 따르면 김성제 시장은 7월 기준 81개 공약사업 중 36개 사업을 완료(44%)했으며, 공약 이행률은 76%를 달성하고 있다.

    주요 사업을 보면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수학 클리닉센터 운영, 의왕 진로 진학 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장애인 쉼터 조성 등이다.

    이 가운데 학교 진학과 미래의 진로에 대한 상담을 도와주는 의왕 진로 진학 상담센터와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학 클리닉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된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부진 사유를 파악해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공약사업 중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고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들은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들의 숙원인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은 그동안 막대한 사업비 조달 문제 때문에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 2월 착공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상태다.

    또 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인덕원~동탄선과 월곶~판교선, GTX-C 의왕역 정차 사업은 지난 1월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 노선 착공식을 진행했다. 아울러 인동 선과 경강선(월곶~판교 간)도 오는 8월 중순 착공 예정이다.

    특히 오는 2029년 이 세 개의 복선전철이 모두 개통되면 (가칭) 계원예대역, 오전 역, 의왕 시청역, 청계 백운호수역 등 총 4개의 지하철역이 추가로 생겨 앞으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앞으로 공약사업들을 임기 내 차질 없이 마무리해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의왕시를‘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왕=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왕시, 재개발구역과 원도심 간 격차 완화 '내손동 나구역 도시재생 본격 추진'

      경기 의왕시는 내손동 다·라구역 등 주변 재개발지역과 원도심 간 격차 완화를 위해 내손 나구역(내손동 666번지 일원)에 본격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내...

    2. 2

      의왕시, 현대로템으로부터 '저소득층 의료비 및 김장나눔 나눔' 4000만원 기탁받아

      경기 의왕시는 현대로템(주)이 저소득층 의료비 및 김장나눔 지원을 위해 시에 4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전달식에는 김성제 시장을 비롯해 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 김효진 경기공동모금회 사무처장, ...

    3. 3

      김성제 의왕시장,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우뚝설 것"

      “현재 추진되고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지하철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뤄 의왕시가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