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약품 회수 공표할 때 제품 사진 제공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약품 회수 공표할 때 제품 사진 제공해야
    앞으로 업체가 의약품, 의약외품 등을 회수할 때는 소비자를 위해 제품 사진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의약품 등 회수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

    이에 따르면 의약품 제조·수입자 등 회수 의무자가 회수 계획을 공표할 경우 제품 사진, 소비자 반품 절차, 소비자 대응 요령 등 정보를 포함해 공표해야 한다.

    또 회수 관련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도매상·약국 등 의약품 취급자로부터 받은 회수 확인서와 실제 회수·반품된 의약품 등의 수량을 확인해야 한다.

    이번 개정안은 회수 대상 의약품 등에 대한 소비자 친화적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식약처는 전했다.

    해당 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대표 누리집(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샤오미폰 들고 시진핑과 셀카…"인생샷 건졌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 받은 '샤오미폰'으로 시 주석 부부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과 시 주석은 90분간 정상회담에 ...

    2. 2

      靑 "한중, 北 대화 재개 필요성 공감…서해 구조물문제 진전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대화 재개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회담 뒤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

    3. 3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