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부터 전국에 장맛비…이틀간 120㎜ 물폭탄 쏟아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등 중부지방도 장마 시작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말인 오는 29~30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린다. 수도권 일부 지역은 이틀 간 12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9일 새벽 제주도부터 정체전선(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서울 등 중부지방에서도 비가 시작되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오전에 전남권과 경남권 오후부터 충청권과 전북 경북권, 밤부터 수도권과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로 확대된다.

    30일에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 남부내륙과 제주도는 밤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29~30일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은 30~100㎜이고, 120㎜ 이상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전라권·경상권은 30~80㎜이고, 부산·경남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00㎜ 이상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30~80㎜이고, 산지는 150㎜ 이상 비가 내릴 전망이다.

    한편,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오겠다. 4~6일은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7~8일에는 다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오겠다. 낮 최고 기온은 26~33도로 비가 내리지 않으면 무더울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얼마나 덥길래…'줄줄' 녹아내린 링컨 조형물 '경악'

      미국 북동부가 폭염에 신음하고 있다. 이상 기온으로 인한 더위에 1.8m 높이 밀랍 조형물도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내렸다. 2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워싱턴DC 개리슨 초등학교 교정에 설치된 에...

    2. 2

      "너무 올랐나" 엔비디아 주가 급락…美 나스닥 1%대 하락 [모닝브리핑]

      ◆ 매물 쏟아진 AI·반도체주…나스닥 하락 마감올해 시장을 주도해온 인공지능(AI) 및 반도체 관련주 주가가 대거 하락하면서 현지시간 24일 뉴욕증시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 넘게 떨어져...

    3. 3

      이번 주말 남부지방 장마 시작…제주 최대 200mm 물폭탄

      이번 주말은 제주와 남부지방에 제법 많은 비가 내리면서 남부지방에서도 장마가 시작할 전망이다. 제주엔 최대 200㎜, 전라권 150㎜, 경상권 120㎜의 비가 쏟아지겠다. 비가 내리면서 폭염은 한풀 꺾이겠다.2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