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일제약-CMG제약, 필름형 편두통 치료제 국내 판매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일제약-CMG제약, 필름형 편두통 치료제 국내 판매 계약
    삼일제약은 CMG제약과 구강용해필름(ODF) 편두통 치료제 '나라필 ODF'(성분명 나라트립탄)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CMG제약이 해당 제품의 생산·공급·마케팅을 담당하고, 삼일제약은 해당 제품의 국내 유통·판매를 맡는다.

    삼일제약은 현재까지 출시된 나라트립탄 계열의 약물은 대부분 정제 형태인 반면, 나라필 ODF는 필름을 입에 넣고 녹이기만 하면 돼 복약 편의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김상진 삼일제약 대표는 "나라필 ODF는 기존 약물보다 복용 편의성과 약물 흡수 등에서 강점이 있을 것으로 보여, 임상 현장에서 의사와 환자들의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나라필ODF 출시를 시작으로 알모트립탄, 졸미트립탄 등 트립탄 계열의 편두통 치료제를 ODF로 만드는 '트립탄 ODF 패밀리' 전략을 구축해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장한 종근당 회장 장남, 이주원 이사, 상무 승진

      종근당은 올해 정기 인사에서 이장한 종근당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주원 이사(39)가 상무로 승진했다고 5일 밝혔다.▶관련인사 A29면미국 퍼듀대에서 홍보학을 전공한 이 상무는 2018년 종근당의 부동산개발 계열사인 종...

    2. 2

      카카오도 'UGC' 시장 참전…카톡 숏폼 크리에이터 모집

      카카오가 카카오톡 숏폼에서 활동할 공식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카카오톡 내 사용자생성콘텐츠(UCG) 생태계를 강화해 애플리케이션(앱) 체류 시간을 늘려 헤비 이용자를 확보하려는 포석이다.카카오는 5일 카카오톡 ...

    3. 3

      "SNS 끔찍해" 비난 퍼부은 그 남자…결국 '420억' 터졌다

      빅테크 SNS가 사용자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우려가 커지자 이를 보완하려는 대안형 SNS가 투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5일 트위터 공동창업자 비즈 스톤(사진)과 핀터레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