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석유 매장 분석' 액트지오 대표 입국...7일 기자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석유 매장 분석' 액트지오 대표 입국...7일 기자회견
    경북 포항 영일만 일대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을 분석한 미국 액트지오(Act-Geo)의 비토르 아브레우(Vitor Abreu) 대표가 5일 한국에 도착했다.

    이날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아브레우 대표는 "(동해 심해 가스전 관련) 발표 이후 한국에서 많은 의문이 제기돼 방한을 결정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한국 국민들께 더 나은,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한국을 직접 찾았다"고 말했다.

    그는 '동해 심해 가스전의 경제성이 높은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엔 "그렇다"면서도 "한국석유공사와의 비밀 유지협약 때문에 자세히 말할 순 없다"고 말을 아꼈다.

    아브레우 대표는 "석유공사로부터 조사된 광구에 대한 사업성 평가를 의뢰받았다"며 "우리가 검토한 것은 이전에 깊이 있게 분석된 적이 없고, 새로운 자료들"이라고 말했다.

    그는 "곧 이번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드리겠다"며 공항을 떠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아브레우 대표가 참석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과 관련한 질문을 받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산업부, 제조업 AI 전환에 7000억 투입

      HD현대미포는 국책과제로 개발한 ‘용접 협동로봇’을 배를 짓는 현장에서 실증한 결과 전체 용접 작업 시간을 12.5% 줄였다. GS칼텍스는 인공지능(AI) 모델을 원유 증류에 적용해 불완전 연소...

    2. 2

      [포토]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 직전인 다음달 4일(현지시간)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

    3. 3

      신한금융, AI 중소기업에 400억 투자

      신한금융그룹이 전담 펀드를 만들어 인공지능(AI) 관련 중소기업에 투자한다. 전국 각지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풀뿌리 혁신기업을 발굴해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2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의 벤처캐피털 계열사인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