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남산업진흥원, 마케팅 지원사업 '지역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강화'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남 지역의 유통채널과 협력한 상생 마케팅 지원사업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마케팅 지원사업이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영업·마케팅 능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진흥원이 추진하는 지역 특화 마케팅 정책지원이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국내시장 잠식으로 우리 기업들의 생존에 위협이 거세지는 가운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현대백화점(판교점), 현대그린푸드, 오아시스마켓 등 성남 지역의 유통채널과 협력한 상생 마케팅 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 첫 시작으로 그간의 협력을 통해 성남 중소벤처기업 272개 사가 참여해 약 105억 원의 판매 매출 실적을 거뒀다.

    또 B2B, B2C, B2G 등 내수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해 시장별 세분된 맞춤형 지원사업 역시 한몫했다.

    시 중소벤처의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지난 한 해 동안 65개 사를 지원해 1075억원 상당의 상담액과 911억 원의 계약 추진액을 달성했다.

    아울러 조달청 다수 공급자(MAS) 시장에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공공판로 지원사업’은 맞춤형 입찰 정보 제공과 컨설팅 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380억 원 규모의 1순위 낙찰 성과를 냈다.

    이 밖에도 성남 유망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둔 ‘누리 성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반의 온라인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이 지원사업에 참여한 ㈜코스 멘토 코리아(품목 화장품)는 지난 2022년 대비 2023년 온라인 매출액을 10만원에서 27억 원까지 끌어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또 기업 규모에 따른 맞춤별 패키지 형태의 마케팅 지원을 비롯해 누차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마케팅 트렌드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CHAT GPT, 메타버스, AI 등을 활용한 마케팅 스킬이 교육에서 소개될 계획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지원사업을 통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 능력 강화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남산업진흥원 소공인툭화지원센터, 2022년부터 '성과평가 6년 연속 A등급 획득'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은 상시근로자 수 10인 미만 식품 소공인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소공인 특화지원센터가 지난 2022년도 성과평가 결과 6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등급’을 ...

    2. 2

      성남산업진흥원,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사업, 1차년도 성공적 수행완료'

      성남산업진흥원의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가 국산 의료기기를 시험하고 있다.성남산업진흥원 제공경기 성남시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난 6월 유치한 ‘광역형 국산의...

    3. 3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 출연기관 대상 경영평가 '최우수 S등급' 달성

      성남산업진흥원이 성남시가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1년 실적 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최우수인 ‘S’등급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성남시가 2007년 이후 시행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