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백신연구소-에스티팜, 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백신연구소-에스티팜, 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협약
    차백신연구소와 에스티팜은 리보핵산(RNA) 기반 면역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의약품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해당 약이 타깃으로 하는 질환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에스티팜은 mRNA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임상용 의약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차백신연구소는 후보 물질에 대한 임상 시험 등 모든 개발 과정을 총괄한다.

    향후 차백신연구소는 치료제 상업화 권리를, 에스티팜은 치료제 독점 생산·공급권을 갖는다.

    두 기업은 2025년까지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2026년 임상 단계에 진입할 방침이다.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백신과 신약 개발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mRNA 분야에서 차백신연구소만의 차별화된 타깃을 통해 신약 개발 회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경진 에스티팜 대표는 "국내 RNA 기반 신약 연구 개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협업과 공동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톡 3년간 로그인 안 하면…휴면전환 없이 '탈퇴' 처리

      카카오가 3년간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탈퇴 처리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한다.카카오톡을 포함한 계정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가입자의 정보 보관 기간을 기존 4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이는 휴면 ...

    2. 2

      SK텔레콤 보상안 '뚜껑' 열어보니…고객 '이것' 만족도 높아

      SK텔레콤 고객은 해킹 사태 보상안 중에서 '통신 요금 50% 할인' 만족도가 가장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SK텔레콤은 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고객 보상안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

    3. 3

      [단독] 삼성 파운드리, 5년 절치부심…퀄컴 물량 따내고 TSMC '추격'

      세계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기업인 미국 퀄컴이 차세대 AP 생산을 삼성전자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대 수조원에 이르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계약이 성사되면 삼성의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