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故 구하라 숨은 공신이었다…'버닝썬' 취재 뒷이야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BC '버닝썬 사태' 조명한 다큐멘터리 공개
    故 구하라 숨은 공신이었다…'버닝썬' 취재 뒷이야기
    2019년 '버닝썬' 사태를 조명한 영국 BBC 방송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됐다.

    BBC 월드 서비스는 탐사보도팀 'BBC Eye'가 제작한 새 다큐멘터리 '버닝썬-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하다'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큐멘터리는 유명 K팝 스타들의 성추문 취재에 나섰던 박효실, 강경윤 기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누구도 건드릴 수 없을 듯한 지위를 누렸던 유명 인사들의 실체가 어떻게 드러났는지, 단체 대화방 멤버들의 행위를 폭로하는 과정에서 기자들이 해낸 역할은 무엇이었는지 등을 짚어본다.

    승리, 정준영, 최종훈 등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 인물들이 나눈 메신저 내용과 피해를 입은 여성들의 인터뷰 등도 담겼다.

    그룹 카라의 멤버였던 故 구하라가 사건 취재에 도움을 줬다는 내용도 언급됐다.
    故 구하라 숨은 공신이었다…'버닝썬' 취재 뒷이야기
    이 다큐는 현재 BBC 뉴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로 시청할 수 있다. 오는 6월부터는 BBC 뉴스 TV 채널에서 시리즈로 방영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약·탈세' 박유천, 한국 왔다…5년 만에 돌연 입국

      그룹 동방신기를 탈퇴해 JYJ로 활동했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한국에 온 근황을 공개했다.박유천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본어로 "오늘은 정말 추웠다. 그래도 즐거웠다"며 "그리운 추억과 설레는 ...

    2. 2

      한국판 '미녀와 야수' 온다…김민주·로몬·문상민 신선 캐스팅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제작을 확정하고 김민주, 로몬, 문상민까지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는 늑대로 변하는 ...

    3. 3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