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혼다, 2030년까지 전동화 투자 650억 달러로 늘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혼다, 2030년까지 전동화 투자 650억 달러로 늘려
    일본의 혼다 자동차는 2030년 사업연도까지 10년 동안 전기화 및 소프트웨어 투자를 약 650억 달러로 두 배로 늘리겠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혼다의 미베 도시히로 CEO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 기간 동안 전기화와 소프트웨어에 총 10조엔(648억8000만 달러)을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2년 4월 약속한 금액의 두 배다.

    미베는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비교적 후발주자였던 혼다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에 집중하기 전에 먼저 배터리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비용 절감 및 성능 향상을 달성할 수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주로 하드웨어 개선에 초점을 맞춘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소프트웨어 개발 강화에 관해서는 2년 전에 합의한 금액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크게 늘렸습니다"라고 말했다.

    혼다는 지난 달 북미 시장 확장을 준비하면서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기존 시설과 함께 새로운 EV 및 배터리 생산 공장에 11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2. 2

      "中 증시 올해 20% 오를 것…텐센트·알리바바·BYD 유망"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월가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술주 실적 개선, 정부 지원책 등이 맞물려 글로벌 자금이 폭넓게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

    3. 3

      제미나이3가 효자…구글, 애플 제치고 美 시총 2위

      구글이 차세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3’에 힘입어 애플을 제치고 미국 뉴욕증시에서 시가총액 2위로 올라섰다.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구글 모회사 알파벳은 전날보다 2.52% 오른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