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 GenAI 플랫폼에 탑재된 'GenAI 텍스트' 이미지 / 사진=LG CNS
DAP GenAI 플랫폼에 탑재된 'GenAI 텍스트' 이미지 / 사진=LG CNS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인 'DAP GenAI'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GenAI 텍스트'에 'GenAI 지식 저장소', 'GenAI 이미지', 'GenAI 토크'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한 것이다.

지식저장소는 필요한 데이터를 손쉽게 찾고 활용하는 기능이다. 기업이 사용하는 다양한 문서를 모두 지식화할 수 있다. GenAI 이미지를 통해선 정교한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초거대 비전모델(LVM)도 제작할 수 있다. GenAI 토크로는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 클라우드 등 보유 중인 인프라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GenAI 텍스트가 제공하는 대형언어모델(LLM) 라인업도 확대했다. 올해 2월 구글이 선보인 초경량화 LLM인 젬마를 포함한 최신 모델이 포함됐다.

장민용 LG CNS D&A 사업부장(상무)은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데 DAP GenAI 플랫폼은 이를 충족하는 최고의 선택지"라고 강조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