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새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영상 캡처
/사진=MBN 새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영상 캡처
수호가 '세자가 사라졌다'로 첫 사극 도전 합격점을 받았다.

수호는 MBN 새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에서 왕실의 충격적 비밀과 보쌈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운명이 뒤바뀐 왕세자 이건 역으로 출연, 복잡다단한 인물의 서사를 섬세하게 그려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화에서는 영문도 모른 채 보쌈 당한 이건이 최명윤(홍예지 분)의 도움으로 우여곡절 끝에 도망쳐 다시 입궐하는 데 성공, 비밀을 아는 모두를 죽이겠다는 대비(명세빈 분)와 날 선 신경전을 벌이고 최상록(김주헌 분)에게 침통의 주인을 찾아 달라고 은밀하게 부탁을 하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방송 말미에는 이건이 한밤중에 상선 무리들에게 기습을 당하게 되고, 자신의 측근인 동궁전 내시 한상수(김성현 분)로부터 비수로 찔림을 당해 쓰러지는 절체절명 위기 엔딩을 맞으며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 과정에서 수호는 눈가리개를 한 채 최명윤과 도망치는 이건을 능청스럽고 코믹하게 풀어내 폭소를 불러일으켰음은 물론, 대비와의 불꽃 튀는 대치와 측근에게 배신당하는 절망적 상황에서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발산, 입체적인 열연으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한편 '세자가 사라졌다'는 왕세자가 세자빈이 될 여인에게 보쌈 당하면서 벌어지는 조선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로, 매주 토, 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