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스틸
/사진=MBN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스틸
'세자가 사라졌다' 연출을 맡은 김진만 감독이 신예 김민규를 극찬했다.

김진만 감독은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MBN 새 주말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제작발표회에서 "김민규 배우에게 제가 '티모시 샬라메를 뛰어넘을 수 있으니 빨리 영어를 배워야 한다'고 했다"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이런 거 믿지 말고 할리우드 진출을 준비하라고 했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왕세자가 세자빈이 될 여인에게 '보쌈'을 당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참신한 소재와 흥미진진한 서사로 '보쌈-운명을 훔치다'를 성공으로 이끈 박철-김지수 작가가 다시 만났고, 여기에 MBC '킬미, 힐미',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스펙터클과 따스함을 모두 잡은 연출로 인정받은 김진만 감독이 합세해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사한다.

김민규는 세자 이건의 이복동생 도성대군 역에 캐스팅됐다. 어릴 때부터 이건을 좋아하고 따랐지만, 왕실의 정치 암투에 휘말리면서 이건과 오해의 벽을 쌓게 된다.

김민규는 김진만 감독의 칭찬에 "제 의견이 아니다"며 "예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부끄러워했다.

그러면서 캐릭터에 대해 "저의 그동안의 이미지와 정반대인 '상남자'의 모습을 보여드리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얼굴선을 보내드리려 13kg 정도 감량했다"며 "한 번도 보여드리지 못한 캐릭터라 열심히 연구했다. 첫 사극이라 부담도 됐는데, 그래서 감독님께 질문도 많이 했고, 대화를 많이 나눴다"고 말했다.

이어 "체중 감량을 너무 해서 앞이 잘 안 보이고 했지만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며 "감독님이 '좀 더 찌워라'고 하셔서 5kg 정도 지금은 증량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자가 사라졌다'는 오는 13일 밤 9시 40분 첫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