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부족 전망 및 구리 가격 상승세에 전선주를 중심으로 전력 관련주가 상승세를 펼치고 있다.

챗GPT 등의 AI가 사용하는 전력 뿐만 아니라 자동화 시스템, 로봇 등의 첨단 산업이 성장할수록 전력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어 전선, 변압기 등의 전력 관련주의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시장이 성장할 수록 미국 등의 국가에서 노후 전력망을 교체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선 관련주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을 중심으로 해서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과 30년마다 돌아오는 노후 전력망 교체 시기가 맞물리면서 전선 부분에서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전선 관련주는 해저케이블 등의 산업에서도 수혜를 얻으며 구리 가격 상승 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다.

중국의 감산, AI 열풍에 전력 수요의 증가로 구리 가격이 약 13개월만에 최고치를 보이는 등 구리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전선주를 중심으로 전력 관련주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력 부족 전망 및 구리 가격 상승세에 전선주를 중심으로 전력 관련주가 상승세를 펼치고 있으며 국내의 전선 및 전력 관련주는 다음과 같다.

HD현대일렉트릭 – 변압기, 배전기 등을 생산하며 최근에 공장에 투자하기도 함
대원전선 –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을 생산
가온전선 –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을 생산
대한전선 – 전선 등을 제조하며 미국 등의 해외법인을 보유중이며 해외시장 개척 주력중

HD현대일렉트릭, 제룡전기, 가온전선, 대원전선, 대한전선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