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SDC 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이 지난해 4월 열린 ‘제11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홀리씨즈교회
서울 서초구 SDC 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이 지난해 4월 열린 ‘제11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홀리씨즈교회
서울 서초구 홀리씨즈 교회(담임목사 서대천)와 교회학교 SDC 인터내셔널스쿨이 ‘제12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를 이달 27일 개최한다.

천사데이 찬스바자회는 지난 2010년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돕는 장학사업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2020년~2022년 코로나19로 중단했다가 작년부터 다시 열어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올해 매출 목표는 1억5000만원이다. 지난해 제11회 바자회의 총 판매금액은 2억3000만원으로 당초 목표였던 1억5000만원을 크게 웃돌았다.

이날 바자회에서는 시중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판매되는 물품들은 모두 기업체나 개인들로부터 대량 기부 받은 물건들로, 시세보다 대폭 낮은 가격이 책정됐다.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다. 국내 최대 수입그릇 할인매장인 모드니(대표 송영국)와 디자인 문구 기업 윙하우스(대표 이상필) 등이 전용관을 연다. 이밖에도 의류, 골프용품, 주방용품 등 제품과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는 바자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SDC 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은 이번 바자회를 위해 물품판매위, 푸드유통위, 대외협력위, 홍보위, 물류운영위, 미디어위, 등 18개 위원회를 구성했다. 특히 기부 물품 유치를 위해 기업체에 방문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서예화 대외협력위원장은 “기부와 나눔을 통해 진정한 사랑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우민 학생은 “바자회를 준비하며 몸으로 익힌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며 살아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대천 담임목사는 “청소년은 이 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다음 세대를 교육으로 일으키는 중심에 교회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12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 포스터./사진=홀리씨즈교회
제12회 천사데이 찬스바자회 포스터./사진=홀리씨즈교회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