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짠한형
/사진=유튜브 짠한형
배우 주지훈이 학창 시절 괴롭힘을 당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공개된 유튜브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한 주지훈은 "와일드하고 화끈한 천호동에서 자랐다"며 이른바 '일진'(비행 청소년)을 언급했다.

주지훈은 "인구가 많다. 저는 19반, 한 반에 75명씩 했다. 중학교 3학년이 4000명 정도다. 그러니 얼마나 일진도 많겠냐"고 했다.

정호철은 "형님도 덩치가 있지 않냐, 그럼 그런 쪽으로 유혹 같은 거 받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주지훈은 "그럼 내가 여기 나올 수 있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진짜 사람을 때리는 애들이 있었는데 내가 덩치가 크니까 괴롭히지 않았다. 중학교 올라가면서 무리를 이룬다. 선명히 기억한다. '비겁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떠올렸다.
/사진=유튜브 짠한형
/사진=유튜브 짠한형
이어 "그들은 '야 너 나랑 1대 1로 붙자' 이게 아니라 '우리 형 데리고 올 거야' 한다. 바로 호동이형 데리고 올 거라고 하면 무섭지 않냐. 내가 얼마나 다행이냐면 직업이 이건데 어릴 때 그런 걸 안 한 게 너무 다행이다"라며 안도했다.

그러면서 주지훈은 "오히려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괴롭힘을 당했다. 그 단체가 '나한테 굴복해라. 숙여' 이러는 데 못하겠더라. 비겁하게 숙이진 않지만 약간"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주지훈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으로 돌아온다. 10일 공개되는 이 작품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