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우 타박상 맞물리자 과감한 결정
포수 전향한 kt 강백호, LG전 선발 포수 출전…데뷔 후 처음
kt wiz 강백호(24)가 포수 훈련을 시작한 지 약 일주일 만에 선발 포수로 선발 출전한다.

강백호는 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4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방문 경기에 4번 타자 포수로 나선다.

강백호가 포수로 KBO리그 정규시즌 경기에 선발 출전하는 건 2018년 프로 데뷔 후 처음이다.

그는 서울고 재학 시절 투수와 포수로 활약했으나 kt에 입단한 뒤엔 외야수와 1루수를 주로 봤다.

그는 수비에서 잦은 실수를 범해 확실한 수비 포지션을 꿰차지 못했고, 올 시즌엔 지명타자 역할을 받았다.

이강철 kt 감독은 지난 달 말 야수진 교통정리와 다른 고참 선수들의 체력 안배를 위해 강백호에게 포수 전향을 권했고, 강백호는 3월 31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방문 경기 1-13으로 뒤진 8회말에 포수로 처음 출전했다.

그는 이달 3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IA전 1-5로 뒤진 8회초 수비에서도 포수 수비를 봤고, 4일 KIA전에서도 8회초 수비부터 포수 미트를 꼈다.

kt의 주전 포수 장성우는 4일 KIA전 5회에 파울 타구에 맞아 교체된 뒤 타박상 진단을 받았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5일 LG전을 풀타임 소화하기엔 무리다.

이강철 감독은 장성우의 경기 출전이 어렵게 되자 백업포수 김준태 대신 강백호를 선발 포수로 내보내는 과감한 결정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