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히트브랜드대상 6년 연속 1위 기념 풍성한 이벤트
서울게임아카데미가 ‘2024 히트 브랜드 대상’ 프로게이머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등 e스포츠 프프로게이머로 활동을 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히트브랜드대상 6년 연속 1위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수강료 지원, 방문 시 굿즈를 증정하고 e스포츠 관련 진로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방문 시 온라인 수강권도 지급한다”고 말했다.

최근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소수의 종목이 주목을 받았던 반면에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 등의 다양한 게임 종목이 e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하면서 게이머들이 활약할 수 있는 분야도 증가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자 과정을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학생들은 게임프로그래밍을 통해 프로그래밍언어(c++), 게임 엔진 교육, 게임 포트폴리오를 학습한다. 게임원화 수업에서는 게임일러스트 기초, 일러스트 소프트웨어 교육, 게임 원화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게임그래픽에서는 3D그래픽 소프트웨어 교육, 게임 캐릭터, 게임배경, 게임 UI, 게임 UX 디자인 등을 배운다. 또 게임기획에서는 게임개발, 게임시나리오, 게임QA, 게임운영 등을 학습한다.

게임학원으로 알려진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 외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 기획, 스파인,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 개발자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웹툰 과정도 운영 중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국비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6년 연속 프로게이머교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서울게임아카데미가 프로게이머 양성을 위한 교육에 대한 과정 및 결과에 대해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 많은 성원을 보내주셨고, 성공적인 운영과 성과를 내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다”고 말했다.

또한 “아카데미에서는 게임개발 전 과정 국비지원을 실시하고 국비지원 시 선착순 모집을 진행 중이다. 전 과정 수료 후 게임회사 취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20~30대 게임회사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 이직준비생이다. 현재 프로게이머 지망생, 웹툰 작가 지망생들도 본원에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구로, 일산, 성남, 수원, 부산 등 캠퍼스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게임클래스를 통해 온라인 및 원격 강의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