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성시경 막걸리' 결국 일냈다…주류 전문가들 '감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성시경 막걸리 '경탁주 12도'
    전통주류부문 대상
    /사진=성시경 탁주 '경탁주 12도'
    /사진=성시경 탁주 '경탁주 12도'
    성시경 막걸리가 한 주류대상에서 탁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성시경의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는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주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다. 분야별 전문 주류 시음단 90여 명이 매해 블라인드 심사로 공정하게 평가해 각 주종별 최고의 술을 선정해 시상한다.

    성시경이 직접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해 화제가 된 '경탁주 12도'는 국내산 쌀 100% 사용으로 쌀 함유량이 46.23%인 고도수 탁주이다. 이 탁주는 묵직한 질감과 새콤달콤한 맛 그리고 풍부한 과실향과 요거트향을 특징으로 하는 생막걸리다. 성시경은 얼음과 함께 마시는 온더락(on the rock) 방식의 시음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에게도 맛을 인정받은 ‘경탁주 12도’는 지난 2월 온라인 판매 오픈 이후부터 현재까지 연일 매진 행렬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사용자 리뷰는 7천 건을 넘어섰으며, 직접 구매한 고객들의 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 중에 있다.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선정된 ‘경탁주 12도’는 평일 오전 11시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경(璄)’은 탁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종의 추가 상품들을 개발 중에 있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시경, 콧대 높이다 티모시 샬라메 만남 불발…"벌 받았다"

      가수 성시경이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와 만남이 불발됐다고 고백했다.22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 게재된 "김범수 우리나라 1등 가수 범수랑 가볍게 한잔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성시...

    2. 2

      성시경, 애주가로 소문나더니…막걸리 출시 첫날 '완판'

      '연예계 대표 애주가'인 가수 성시경이 개발한 막걸리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됐다.성시경 소속사 에스케이재원은 22일 "'경탁주 12도'가 온라인 판매 첫날인 이날 오전 11시 공식 스토어를...

    3. 3

      두 병에 2만8000원…성시경 막걸리, 박재범 소주 바통 이을까

      소문난 주당인 가수 성시경이 22일 본인의 이름을 딴 주류 브랜드 '경'의 첫 제품을 출시한다.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스피리츠 흥행에 이어 연예인 주류 브랜드 대박 사례가 나올지 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