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G마켓(지마켓)은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판매자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주문부터 입고, 재고 관리, 배송 등 판매자의 모든 물류 과정을 대행한다.

출고일 바로 다음 날 판매 금액의 90%를 정산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신규 판매자의 물류비용 부담을 덜고 초기 판매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우선 가입한 달을 포함해 4개월간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보관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또 같은 기간 입출고, 상품 포장, 고객서비스(CS) 등에서 발생하는 운영 비용의 50%를 할인한다.

G마켓을 통해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하는 '스마일픽업'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30박스까지 최대 4개월간 무료로 입고 대행 서비스를 해준다.

최소 입고 기준도 10박스에서 5박스로 완화된다.

이밖에 가입한 달에 스마일배송 상품을 처음 등록하면 그다음 한 달간 유지되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상품을 최대 5천원까지 할인해주는 쿠폰이다.

프로모션의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 판매 관리사이트(ESM PL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풀필먼트(통합배송) 영업팀 이윤정 매니저는 "G마켓의 핵심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을 처음 활용하는 판매 고객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온라인 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판매자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G마켓, 스마일배송 판매자 지원…"보관비 무료·운영비 반값"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