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대만·인도네시아…'파묘'는 지금 아시아 도장깨기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서 900만 돌파한 영화 '파묘'
    아시아 매혹하며 '흥행 돌풍'
    베트남·대만·인도네시아…'파묘'는 지금 아시아 도장깨기 중
    천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 '파묘'가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다.

    19일 쇼박스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15일 개봉한 베트남에서 한국 영화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는 개봉 주 115만 불의 수익을 기록했던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흥행 1위작 '육사오(6/45)'를 뛰어 넘은 수치다.

    대만에서도 지난 8일 개봉돼 일주일만에 총 2,884만 대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열기를 이어 나가는 중이다.
    베트남·대만·인도네시아…'파묘'는 지금 아시아 도장깨기 중
    지난 2월 28일 개봉한 인도네시아에서는 20일 만에 약 180만 관객을 동원하며 현지 개봉 한국 영화 흥행 1위에 올랐다.

    특히 개봉 초반의 입소문을 타고 상영 횟수가 대폭 확대되어 동시기 현지 개봉한 '쿵푸팬더4'를 제치고 3일 연속 상영 스크린 수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도네시아 극장가에 이변을 일으키고 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국내 개봉 이후 파죽지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900만이 '파묘'들었다…올해 첫 천만 '눈앞'

      영화 '파묘'가 지난해 최고 인기작 '서울의 봄'보다 더 빠른 속도로 1000만 고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1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개봉 24일 ...

    2. 2

      中, '파묘' 몰래 보고 별점까지…"기가 막힌다" 서경덕 분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영화 '파묘'가 중국 온라인상에서 불법 유통되고 있다며 "중국 당국이 나서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최근 중국 콘텐츠 리뷰 사이트 더우반(豆瓣)에서는 '파묘'의 리뷰...

    3. 3

      中 누리꾼 '파묘' 한자 문신 조롱…서경덕 "훔쳐보지나 마"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영화 '파묘' 한자 문신과 관련해 조롱을 퍼붓는 중국 누리꾼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13일 서 교수는 "건전한 비판은 좋다. 하지만 중국 누리꾼들에게 한가지 충고를 하고 싶은 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