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마이크 실트 감독이 한국 치어리더의 응원에 매료됐다.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MLB 서울 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연습경기 후 로버츠 감독은 "치어리더들이 경기 내내 열심히 응원하더라"라고 언급했다.

이어 "경기 분위기가 매우 좋았고 에너지가 넘쳤다"며 "한국의 응원 문화는 경기를 방해하진 않았고, 치어리더들이 주도하는 응원은 MLB엔 없는 문화라 신선했다"고 말했다.

실트 감독은 이날 연습경기 전 인터뷰에서 "더그아웃 뒤에서 다저스와 키움 경기를 봤는데 큰 에너지를 느꼈다"고 귀띔했다.

MLB 측은 한국 응원 문화를 접목하기 위해 키움 응원단 업체를 대행업체로 선전해 응원전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저스 응원단은 1루 단상에서 선수들을 응원했다. 치어리더들은 응원전에 익숙하지 않은 선수들을 위해 앰프 소리를 낮춰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기도 했다.

다저스 응원단과 3루에서 응원한 키움 응원단은 이닝 교대 시간 때마다 화려한 군무를 선보이며 한국의 응원문화를 제대로 선보였다.

다저스는 이날 연습경기에서 장단 17안타를 폭발하며 14-3으로 대승했다. 다저스의 간판스타 오타니는 지명타자로 나서 2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부진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