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즈노, 관용성·안정적 스피드…고반발 성능 높여
한국미즈노가 ‘ST 시리즈’의 관성모먼트(회전상태를 유지하려는 힘)와 관용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ST-MAX 230 드라이버’를 새로 선보인다.

이 드라이버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24 시즌 소니 오픈 우승자 그레이슨 머리가 사용했던 ST230 드라이버의 확장형 라인업이다. ST230 드라이버는 최근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블루베이 LPGA’ 우승자 베일리 타디 선수가 사용한 제품이기도 하다.

ST-MAX 230의 가장 큰 특징은 코어테크 챔버기술이다. 헤드 솔 측에 장착된 이 기술은 기존 모델 대비 페이스의 중심점(스위트스폿)으로 더 가깝게 배치하고 더 확장시킨 게 특징이다. 탄성을 지닌 서모폴리우레탄(TPU) 챔버 안에 스테인리스 파츠를 장착해 임팩트 시 가해지는 힘을 흡수해 복원되는 반발력으로 더 높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스피드, 타구감을 선사한다.

이 드라이버에 적용된 또 다른 기술은 새로운 페이스 소재와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코어테크 페이스’다. 페이스에는 기존 모델보다 더 가볍고, 강도가 9% 높은 ‘포지드 Ti-LFS’ 소재를 채택했다. 페이스의 중심부는 두껍게, 주변부는 더욱 얇게 한 미즈노의 코어테크 페이스 기술은 더욱 향상된 고반발 성능을 제공한다.

관성모먼트를 최대치로 높여주는 헤드의 구조도 특별하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솔의 카본 면적을 40% 확대하면서 절감된 중량을 백 웨이트에 추가했다. 이와함께 공기 저항은 줄여주고, 어드레스 자세를 취할 때 안정감을 주는 ‘다이나믹 모션’ 헤드 디자인이 적용됐다. 미즈노의 ‘퀵 스위치’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로프트와 페이스 앵글, 라이각 조합을 8가지 옵션으로 조정할 수 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