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21일 김포공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공항공사 청사. KAC
    한국공항공사 청사. KAC
    한국공항공사는 이달 21일 김포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항공지원센터 2층)에서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강서구청,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함께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상조업사인 아시아나 에어포트, 삼구아이앤씨와 공항 상업시설인 엘코잉크 한국지점(면세점 판매원), 아람인테크(급식보조) 등 총 4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당일 면접·당일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총 48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날 구직자의 취업활동 지원을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소속 취업컨설팅 전문가 2명을 초빙해 현장 면접대기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면접 코칭 등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하고 당일 기업별 면접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참여기업들의 면접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과 항공일자리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지방공항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5월 제주공항, 7월 김해공항, 11월 대구공항으로 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김포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 2년 연속 우수공항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2년 연속 우수공항으로 선정됐다.국제공항협회(ACI)가 주관하는 ASQ는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분야별 만족도를 측정하는 조사다. 김포공항은...

    2. 2

      은행 이자장사 끝물…"4대 금융 순이익 꺾여"

      이자이익을 앞세운 은행권의 ‘실적 잔치’가 끝나가고 있다. 금리 인하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조이기에 나서면서다. 1조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되는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3. 3

      삼성 올해 상반기 공채 시작…채용 규모 1만명 안팎 예상

      삼성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올해 상반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1만명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상반기 공채를 실시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