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동 시장서 류삼영 띄우기 "尹정권 심판에 딱 어울리는 사람"
인천 서을에선 안철수와 조우…"한번 보고 싶었다"
이재명, 서울 동작·인천 돌며 게릴라 지원…"4·10 심판의 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첫날인 12일 지역구 서울 동작을과 인천 서구을, 인천 연수갑을 차례로 돌며 4·10 총선에서 민주당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상임선대위원장인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있는 남성사계시장에서 류삼영 후보와 함께 상인과 시민들을 만났다.

총경 출신인 류 후보는 총선 영입인재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과 맞붙는다.

이 대표는 "동작 지역이 정말 중요하다.

여기서 이기지 않으면 다른 곳도 영향을 받는다"며 "4월 10일날 반드시 정권을 심판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류 후보가 지난해 7월 행안부 경찰국 신설에 반대하다가 징계받은 이력을 언급하면서 "윤석열 정권 심판에 딱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당초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초동 법원에서 재판받기로 돼 있었으나 재판 일정이 오후로 밀리자 빈 시간을 활용해 동작을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오늘 오전에 선대위 출범식이 열리게 돼 본의 아니게 재판 개정 시각에 늦게 됐다"며 "재판부에 개정 시간을 변경해 달라고 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서울 동작·인천 돌며 게릴라 지원…"4·10 심판의 날"
오후 1시 30분에 속행된 재판이 일찍 끝나자 이 대표는 인천 서구을로 향해 역시 전략공천된 이용우 후보를 도왔다.

이 대표는 거리에서 시민들과 인사하던 도중 이 지역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박종진 후보를 우연히 만나기도 했다.

곁에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도 있었다.

박 후보는 이 대표에게 다가와 "오랜만에 뵙는다"며 포옹했고, 안 의원도 함께 인사를 나눴다.

MBN 앵커 출신인 박 후보는 과거 자신의 프로그램에 이 대표가 출연해 시청률이 잘 나왔다며 감사 인사를 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박 후보에게 "선전을 기원한다"고 했고, 안 의원에게는 "한번 보고 싶었다"며 웃었다.

이 대표는 이어 측근인 박찬대(재선·인천 연수갑) 최고위원의 지역구로 이동해 '게릴라 지원 사격'을 이어갔다.

앞서 당 공관위는 박 최고위원을 이곳에 단수공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