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톤 다른 '범죄도시4'…복싱 국대 출신 배우와 대결"
배우 마동석이 "'범죄도시4'의 톤은 좀 다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11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성수에서 영화 '범죄도시4' 제작보고회가 열려 배우 마독석, 김무열, 박지환, 이동휘와 허명행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마동석은 '범죄도시4'에 대해 "전작인 3편은 강력하고 살벌한 악당이고 경쾌한 톤이었다면 이번에는 묵직하고 강한 액션 위주로 많이 구사한다. 같은 복싱 기술이라도 이번엔 스타일이 조금 다르게 디자인했다. 허명행 감독이 같이 디자인하니까 극에 맞게 변화를 줬다"고 밝혔다.

이어 "마석도도 한편, 한편 넘어갈수록 조금씩 더 노련해진다. 거기 맞춰서 액션도 짰던 것 같다. 이번 빌런은 난도가 있는 액션을 원했다. 그래서 김무열 배우가 훌륭한 액션을 해줬다. 원래 잘했지만, 이번에도 잘 해줬고, 보시면 굉장한 액션을 보실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김무열과 함께 나오는 배우 김지훈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그는 "저와 똑같은 전철을 밟고 있는 친구다. 복싱하다가 트레이너를 했고 이제 배우이다. 국가대표 선수 출신인데 둘이 한번 복싱 대결을 하는 재밌는 장면이 나온다. 액션 적으로도 즐겨주시면 좋겠다. 영화 보시면 조금 다른 느낌, 강해진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아울러 "마석도는 설명이 많이 없어도 많은 관객이 알기에 조금씩 트위스트를 줬다. 사건에 관련된 피해자들의 감정을 가져가는 게 있어서 진한 맛이 조금 더 살아있다"고 귀띔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오는 4월 24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