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증액 계약 소식에 5%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천 송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인천 송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8일 오전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거래대금 8위를 기록 중입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구간인 70만~72만원 구간을 웃돌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5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은 19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UCB와 3819억원 규모의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2017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한 증액 계약으로, 종료일은 2030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UCB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사의 신뢰를 쌓았으며,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품질 능력을 강화해 글로벌 주요 빅파마와의 계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