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강인(23·파리생제르맹·PSG), 김진수(31·전북현대). /사진=뉴스1
왼쪽부터 이강인(23·파리생제르맹·PSG), 김진수(31·전북현대). /사진=뉴스1
축구대표팀 김진수(31·전북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기간 태도 논란을 빚은 이강인(23·파리생제르맹·PSG)에게 사과받았다고 뒤늦게 알렸다. 김진수는 손흥민(32·토트넘)의 동갑내기 절친한 친구로, 가장 가까이에서 대표팀 내홍을 지켜본 인물로 꼽힌다.

김진수는 지난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2024 K리그1 1라운드 경기 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카타르 아시안컵 당시 발생한 대표팀 내분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김진수는 "선수들과 자주 연락하면서 잘 지내는지 안부를 묻고 있다"면서도 "그 이야기에 대한 건 말을 안 한다. 최근에 희찬이가 다쳐서 연락한 게 전부"라고 했다. 앞서 지난 29일 황희찬(28·울버햄튼)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경기 중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다.

다만 김진수는 "(이강인에게 사과를) 받았다"고 전했다. 실제 이강인은 인스타그램 사과문을 통해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해서 사과드렸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김진수는 경기장에 방문한 황선홍 대표팀 임시 감독에 대해 "(황선홍 감독이) 온다는 것을 아예 몰랐다"면서도 "새 감독이 오셨으니 원하는 선수를 뽑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뽑힌다고 해도 특별하게 새로운 마음은 없다"고 덧붙였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달 27일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를 개최하고 황선홍 감독을 대표팀 임시 감독으로 선임한 바 있다. 수석코치는 벤투호 출신 마이클 킴 코치가 맡게 됐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21일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내고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나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이 있었다"며 "그럴 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