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매월 첫째 주로 정례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달에는 오는 4∼10일 일주일간 진행된다.

우선 '고메 초이스' 코너에서는 국내 유명 산지에서 가져온 과일·채소와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간편하게 즐기는 밀키트, 소스·오일류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 '트렌드 그로서리' 코너에서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설정해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유기농·무농약의 친환경 상품, 저열량 식단관리 상품, 떡볶이·어묵과 같은 길거리 간식, 베이커리·디저트 중심의 카페엣홈 등이 있다.

'먹는 것도 트렌디하게'…SSG닷컴서 매월 첫주 '이달의 미식'
눈으로 즐기는 감각적인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도 준비했다.

색감이 좋고 먹음직스러운 식품을 활용해 제작한 30초 안팎의 영상으로, 먹거리를 스포츠·예술 등의 분야와 접목해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SSG닷컴은 첫 프로모션을 기념해 총 35만명에게 최대 1만원의 '미식 머니'를 제공한다.

또 매일 선착순 4만명에게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SSG닷컴은 프리미엄·차별화 상품을 내세워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식품 큐레이션과 관련 프로모션 확대, 단독 상품 육성, 전국 각지 초신선 상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활성화 등을 통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는 생각에 기반해 식재료의 다양한 면을 부각하는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매월 실생활과 밀접한 그로서리 상품을 소개해 미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