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위원장들 많지만 실제 위원장은 이재명…조국신당 같은 재명당"
'이재명은 손흥민' 정청래에 "아첨의 신구 대결…밀리면 안되겠다 생각했나"
한동훈 "일기예보에 사람보다 큰 '파란색 1'…선 넘은 MBC"(종합)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MBC 뉴스가 더불어민주당을 연상시키는 '파란색 숫자 1' 그래픽을 사용한 것을 두고 "선을 넘은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MBC에서 일기예보를 통해 민주당의 선거운동성 방송을 했다.

설마 했다고 보고 놀랐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이 언급한 '파란색 숫자 1'은 지난 27일 MBC 저녁 뉴스 일기예보에서 기상 캐스터가 당일 미세먼지 농도가 1이었다고 전한 장면이다.

이 캐스터는 숫자를 가리키거나 손가락으로 숫자 1을 만들어 보이며 "지금 제 옆에는 키보다 더 큰 1이 있다.

1, 오늘 서울은 1이었다.

미세먼지 농도가 1까지 떨어졌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파란색 1 대신 (국민의힘을 상징하는) 빨간색 2로 바꿔놓고 생각해달라. 미세먼지를 핑계로 1을 넣었다고 하던데, 2를 넣을 핑계도 많이 있었을 것이다.

'어제보다 2도 올랐다' 이러면 넣을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 따졌다.

국민의힘은 해당 보도가 노골적인 민주당 편들기 선거운동 방송이라면서 전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제소했다.

한동훈 "일기예보에 사람보다 큰 '파란색 1'…선 넘은 MBC"(종합)
한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비명(비이재명) 공천학살' 논란을 가리켜 "저게 무슨 민주당인가.

이재명 대표 이름 넣어서 '재명당'으로 바꿔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국 신당'에서 조국 이름 넣겠다고 고집하듯, 순도 100% 이재명 당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와 측근 의원들이 '단수공천 받으면 친명(친이재명), 경선이면 비명'이라며 웃는 모습의 동영상을 봤다면서 "(이 대표 앞에서) 시시덕거리고, 아첨하는 사람 말고는 다 찍어누르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전날 '이재명은 손흥민'이라고 한 친명계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 "아첨의 신구 대결"이라며 "지금 떠오르는 분들의 이상한 아첨의 장을 보고, '나도 밀리면 안 되겠다' 생각한 것 아닐까.

국민들은 한심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 정필모 의원은 선관위원장이었다.

임혁백은 공관위원장, 안규백은 전략공관위원장. 뭔 위원장이 그렇게 많나"라며 "이렇게 위원장 감투가 많으면 좀 덜 창피한가.

덜 음험해 보이나"라고 되물었다.

이어 "실제로는 (이 대표) 자기 혼자 탁탁 찍어서 쳐내고 박아놓고 있으면서. 위원장은 한 명이지 않나"라고 비꼬았다.

그는 "'여론조사(업체)를 의도를 가지고 끼워 넣었다, 나는 속았다'는 식으로 정필모 위원장이 사퇴하지 않았나.

아마 그분 겁나서 사퇴한 것일 것"이라며 "가만두면 나중에 분명 형사책임 문제가 될 것 같으니 나는 몰랐다는 알리바이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동훈 "일기예보에 사람보다 큰 '파란색 1'…선 넘은 MBC"(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