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동작을 전략지역 지정에 반발하며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뉴스1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동작을 전략지역 지정에 반발하며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공천 배제에 반발해 탈당한 이수진 의원이 연일 이재명 대표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내고 있다. 이번에는 이 대표 강성 지지자의 문자메시지에 분노에 찬 답장을 보낸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24일 이 대표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는 '이수진 문자 답장 보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가 이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를 캡처해 첨부하면서 "존댓말로 우리 대표님 미워하지 말라고 보냈더니 답장이 온 것이다. 참 무섭다"고 했다.

공개한 사진을 보면 A씨는 "한때 의원님 응원 많이 했다. 이성 찾으시고 힘내라. 우리 대표님 너무 미워하지 마시고 좋은 하루 되시라"고 했다.

이 의원이 공천 배제에 반발한 뒤 이 대표를 향해 연일 비판의 메시지를 내자, "너무 미워하지 말라"면서 자제를 촉구한 것이다.

그러자 이 의원은 A씨에게 "너네 대표님이 나를 패대기쳤는데 너네 눈엔 대표한테 당한 사람들은 전혀 안 보이냐"고 답장했다. 이 대표 의혹 관련자들의 사망을 다룬 3건의 기사도 함께 보냈다.
이수진 의원과 이재명 대표 지지자가 나눈 문자메시지. / 사진=재명이네 마을
이수진 의원과 이재명 대표 지지자가 나눈 문자메시지. / 사진=재명이네 마을
이 대표의 지지자들은 "한때 뽑아주고 지지해준 국민한테 '너'라니", "어디서 반말을", "국민의힘으로 가겠군", "이번 민주당 역대 가장 정확하게 시스템대로 공천이 되고 있다", "헐이라는 말밖에 안 나온다"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 의원은 본인의 지역구인 서울 동작을이 전략지역으로 선정되자 지난 22일 탈당을 선언했다. 그는 당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표를 지지했는데, 지금 후회한다"며 "이제 저는 저를 모함하며 버리고자 하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더 이상 같이 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지난주 백현동 판결을 보면서 이 대표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고도 했다.

이후에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대표 지지자들로부터 문자메시지 테러를 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억울함과 배신감에 만신창이가 된 저에게 이 대표 지지자들은 '너를 공천 안 한 거 보니 시스템 공천 맞구나', '어디서 똥 뿌리냐', '○○당에나 가라', '다시는 정치하지 마라' 등 더 이상 열거할 수 없는 막말 문자들을 보내고 있다"며 "이러니 이재명 주변 사람들이 극단적 선택을 했구나"라고 작심 비판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