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의원. 사진=뉴스1
이수진 의원.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이수진 의원(동작구을)은 24일 최근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로부터 악플 테러를 받고 있단 소식을 전하며 "이러니 이재명 주변 사람들이 극단적 선택을 했구나"라고 호소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억울함과 배신감에 만신창이가 된 저에게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은 '너를 공천 안 한 거 보니 시스템 공천 맞구나', '어디서 똥 뿌리냐', '○○당에나 가라', '다시는 정치하지 마라' 등 더 이상 열거할 수 없는 막말 문자들을 보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저도 그 억울함과 비정함이 극단적 선택까지 이끌 수 있겠다는 걸 절감했다"고 썼다.

그는 또 "그동안 민주당은 원내에서도 이재명의 강성 지지자들의 막가파식 인신공격으로 국회의원들 대다수가 건강한 비판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그 결과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독재적 당권만 행사되면서 민주당이 마침내 사당화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지지자들은 자신들의 폭언과 막가파식 호위가 이재명을 더 고립시키고 위험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고 있다는 것을 언제쯤 알게 될까"라고 했다.

지난 22일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서울 동작을 등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해당 지역 현역 의원에 대한 사실상 컷오프(공천배제)로, 이 의원은 이에 반발하며 탈당을 선언했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지지율도 가장 높았고, 하위 20%도 아닌 현역 국회의원인 제가 컷오프를 당하는 것을 기사를 보고서야 알았다"며 "사람을 함부로 버리고, 비리를 덮고, 개혁에는 게으르고, 배신과 모함이 난무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를 보고 국민 앞에 죄책감이 심해 탈당했다"고 전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