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EX GLOBAL 2023 참가하기 잘했네…"동양BMS(주) 수출계약 체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ITEX 2023)에 구로구 지원기업으로 참가했던 동양BMS(주) 방글라데시 기업과 수출계약 체결 성공 구로구가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ITEX GLOBAL 2023)에 참가한 성과가 속속 나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로구 해외시장개척단과 5개 기업이 지난해 10월 두바이에서 열린 정보통신박람회에 참가해 총 238건 1467만 달러의 상담실적과 9건의 MOU체결, 4건의 NDA를 체결하는 등 마케팅실적을 거둔데 이어, 참가 기업 중 하나인 동양BMS(주)는 자동제어시스템 분야에서 현저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방글라데시의 Bongo IoT Technology사와의 수출 계약을 포함한 4건의 MOU를 통해, 유선통신과 무선통신을 융합한 혁신 제품 및 IoT솔루션 개발로 빌딩 자동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러한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6일 구청에서는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해 동양BMS(주)의 김태수 대표, 계약 상대업체인 Bongo Technology사의 샤 음드 바하두르 알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계약 체결을 축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1998년 동양정보기술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동양BMS(주)는 설비자동제어시스템을 비롯하여 제로에너지시스템 등 4차산업의 IoT솔루션 자동제어기기분야 최강자로 성장하고 있는 구로구 우수기업으로 이번 계기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문헌일 구청장은 “동양BMS가 구 지원사업인 GITEX 전시회에 참가하여 방글라데시의 IoT기업과 수출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관내 중소기업이 세계 각 국에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기회와 발판을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