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거 60일 전 행사 금지"…광주시 '대시민 업무보고회' 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거 60일 전 행사 금지"…광주시 '대시민 업무보고회' 순연
    광주시가 새해 시정 계획 공유를 위해 추진한 분야별 대시민 업무보고회를 순연했다.

    6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매년 초 관례로 해온 업무보고 방식을 개편해 시민과 소통을 강화했다.

    실·국별 보고에서 특정 분야나 현안을 중심으로 협업 부서와 관계 기관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바꾸고 시민에게도 개방했다.

    애초 지난달 말부터 이달 말까지 모두 9차례에 걸쳐 행사를 갖기로 하고 현재까지 경제, 교통, 출산·보육, 복합쇼핑몰을 주제로 4차례 진행했다.

    그러나 선거법 저촉 소지에 당분간 행사를 중단하게 됐다.

    공직선거법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선거일 전 60일부터 선거일까지 교양강좌, 사업설명회, 공청회, 직능단체 모임, 민원 상담 등 행사를 개최하거나 후원할 수 없도록 했다.

    광주시는 이달 중하순으로 예정한 대시민 업무보고회를 총선일(4월 10일) 이후로 미루기로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당분간 시정 주요 업무는 내부 보고 형식으로 하고 시민 반응이 좋았던 대시민 보고회는 총선 이후 다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샤오미폰 들고 시진핑과 셀카…"인생샷 건졌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 받은 '샤오미폰'으로 시 주석 부부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과 시 주석은 90분간 정상회담에 ...

    2. 2

      靑 "한중, 北 대화 재개 필요성 공감…서해 구조물문제 진전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대화 재개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회담 뒤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

    3. 3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