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이마트가 연중 할인행사인 '가격파격 선언'의 2월 할인품목으로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가 선정됐다고 31일 발표했다. 가격파괴 선언은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올해부터 내세운 새 가격 정책이다.

2월 할인 품목은 명절 소비를 감안해 결정됐다. 설 음식으로 제격인 소불고기는 소비자들이 대파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대파를 곁들인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로 기획했다. 800g짜리 한 팩이 9980원으로 정상가 대비 41% 싸다.

명절에 수요가 증가하는 양파도 3kg짜리 1망에 4980원으로 정상가보다 29% 저렴하다. 물량 확보를 위해 양파를 산지에서 직접 작업한 후 매장으로 바로 가져왔다. 유통 비용을 줄여 판매가를 최대한 낮추기 위함이다.
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가공식품으로는 이마트 고객의 필수 상품 중 하나인 냉동만두가 선정됐다. 지난해 이마트 방문객의 약 15%가 냉동만두를 샀다. 인기 냉동만두 브랜드 중 하나인 풀무원 ‘얄피꽉찬 육즙진한 교자 400g 2봉’을 정상가보다 31% 낮은 6580원에 살 수 있다.

1월 가격파격 선언 인기 먹거리였던 삼겹살은 가격을 더 내렸다.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중 12개는 동일 상품군의 새로운 인기 아이템으로 바꿨다.
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이마트 2월 가격파격 선언
가격파격 선언은 한 대표의 작품이다. 월별로 식품 3대 핵심상품과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를 선정해 한달 내내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는 취지다. 1월 행사는 성공적이었다는 게 이마트측 설명이다. 초저가 상품에 고객이 몰렸고, 주요 유통업체들도 이마트를 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

한 대표는 "주요 상품들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하는 것은 이마트가 추구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