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LI(RLI) 수시 보고


RLI(RLI)가 29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RLI Corp.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 따르면 2023년 4분기와 모든 부문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으로 올해를 마무리하며 28년 연속 언더라이팅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으며, 그 결과 지난 6년 동안 규모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수익 보고에서 회사는 긍정적인 인수 및 투자 수익에 힘입어 주당 1.54달러의 4분기 영업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해당 분기 합산 비율은 82.7이었고, 매출 성장률은 13%였습니다. 총 보험료는 1년 동안 15% 증가했으며, 합산 비율은 86.6입니다.

투자이익은 재투자율 향상과 투자자산 기반 확대로 전년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은 연간 4억 6,400만 달러로 강세를 유지하며 투자 자산의 성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분기 2.49달러, 연간 6.61달러로, 2022년 3분기 Maui Jim에 대한 RLI 지분 매각으로 인한 실현 이익으로 인해 작년보다 감소했습니다.

해당 분기 회사의 인수 수입은 작년에 보고된 82.1과 비교하여 82.7의 합산 비율에 반영되었습니다. 두 기간 모두 상대적으로 온화한 재해 활동과 이전 기간 사건으로 인한 손실 감소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회사의 손해율은 0.5포인트 증가했고, 사업비율은 0.1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부동산 부문은 최근 폭풍으로 인해 400만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지만, 해당 부문은 비재해 사건에 대해 낮은 손실률을 유지했습니다. 과거 재난으로 인한 예비 손실은 300만 달러 감소했고, 기타 청구액은 2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마우이 산불의 순 추정치는 6,600만 달러에서 6,100만 달러로 낮아졌습니다. 2023년 순 재난 손실이 더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부문의 결합 비율은 획득 보험료 증가로 인해 연간 기준으로 78.5였습니다.

연말 사업비율은 39.9로 0.4포인트 상승했다. 이러한 증가는 부분적으로 마우이 산불과 관련된 재보험 복원 보험료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해당 분기에 보증 사업부에서 200만 달러의 비경상 비용이 기록되었습니다.

투자 포트폴리오는 4분기에 6.4%의 긍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평균 수익률은 5%가 넘었습니다. 다만, 지난해에는 2022년 3분기에 매각된 마우이짐(Maui Jim)의 최종 결과가 포함된 반면, 프라임(Prime)만 포함되면서 해당 분기 동안 피투자자 수익은 감소했습니다.

회사의 부채 레버리지는 3분기 상환 이후 역사적 수준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었습니다. 포괄적인 수익으로 인해 주당 장부가치는 31% 증가하여 주당 거의 31달러에 이르렀습니다. 4분기에는 정규 분기 배당금 0.027달러에 추가로 주당 2.00달러의 특별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회사는 주주들에게 14억 달러 이상을 반환했습니다.


RLI(RLI)은 29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32% 오른 138.65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보험 지주 회사인 RLI Corp.은 미국 및 국제적으로 재산 및 상해 보험을 인수합니다. 사상자 부문은 상업 및 개인 보장 제품을 제공합니다. 제조업자, 계약자, 아파트, 상인을 포함한 상업 피보험자의 제3자 책임에 대한 보장과 같은 일반 책임 상품. 또한 경비원과 육상 에너지 관련 사업 분야에 대한 보장과 지하 저장 탱크, 계약자 및 석면, 환경 개선 전문가에 대한 환경 책임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책임 보장은 중소 규모의 설계, 기술, 컴퓨터 및 기타 전문가에게 오류 및 누락 보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부문은 지역, 중거리 및 장거리 트럭 운전사, 대중 교통 기관 및 기타 유형의 특수 상업용 자동차 위험에 상업용 자동차 책임 및 물리적 손상 보험을 제공합니다. 부수적 및 관련 보험 적용 범위; 내륙 해양 커버리지; 이사 및 임원 책임 보험, 수탁자 책임 및 보장, 고용 관행 책임과 같은 관리 책임 보장, 그리고 공공 및 민간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위험; 의료 책임 및 재택 사업 보험 상품. 회사의 부동산 부문은 상업용 부동산, 화물, 선체, 보호 및 배상, 해상 책임, 내륙 해상, 주택 소유자 및 주거 화재, 기타 재산 보험 상품을 제공합니다. 보증 부문은 중소기업을 위한 상업 보증 채권을 제공합니다. 기업 및 개인을 위한 소액 채권; 중소 계약자를 위한 채권. 회사는 또한 다양한 재보험 보장을 인수합니다. 지사, 중개인, 운송업체 파트너, 인수 및 독립 에이전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RLI Corp.은 1965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리노이주 피오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RLI(RLI)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