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덤 홀딩(FRHC) 수시 보고


프리덤 홀딩(FRHC)가 25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네바다에 본사를 둔 회사인 Freedom Holding Corp.은 회사에 대한 주장에 대한 외부 검토에 관한 보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검토는 2023년 8월 15일에 발행된 Hindenburg Research의 보고서에서 제기된 주장에 대응하여 독립 이사회 구성원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1월 25일자 보도 자료는 Form 8-K의 현재 보고서에 통합될 예정입니다. .

보통주가 FRHC라는 거래 기호로 Nasdaq Capital Market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Esentai Tower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1933년 증권법과 1934년 증권거래소법의 다양한 조항에 정의된 신흥 성장 회사임을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4년 1월 25일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Evgeniy Ler가 서명하고 제출했습니다. 보고서에는 추가 재무제표 및 증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reedom Holding Corp.(FRHC)은 법률 회사인 Morgan, Lewis & Bockius LLP 및 Forensic Risk Alliance의 외부 검토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검토는 공매도 회사인 Hindenburg Research의 보고서에서 회사가 의심스러운 관행에 연루되어 있다고 주장한 혐의에 대응하여 시작되었습니다.

4개월이 걸린 검토에는 광범위한 문서 및 데이터 분석, 카자흐스탄과 키프로스 현장 방문, 회사의 고위 경영진 및 직원과의 인터뷰가 포함되었습니다. 검토 결과 핵심 사실을 간과했으며 실질적인 증거가 부족하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검토의 주요 결과에는 회사의 최근 성장이 주로 조작적이거나 불법적인 관행이 아닌 유기적 확장, 인수 및 증권 거래 수입의 결과라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제재 회피나 불법 거래의 증거 없이 강력한 제재 조치와 자금세탁방지(AML) 절차를 갖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이 검토에서는 시장 조작이나 고객 계정이 암호화폐나 실물 현금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는 주장이 반증되었습니다.

검토에서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정 쿠폰 카자흐스탄 지속 가능성 기금 채권이 마이너스 캐리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했지만 이것이 합법적인 거래 전략의 일부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또한 회사가 "가짜" 또는 부풀려진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거래에 참여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도 찾지 못했습니다.

Freedom Holding Corp.은 검토 결과를 수락하고 절차 및 정책에 대한 권장 개선 사항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검토를 비즈니스 모델과 관행에 대한 검증으로 간주합니다.



프리덤 홀딩(FRHC)은 25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58% 내린 78.36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Freedom Holding Corp.는 자회사를 통해 소매 증권 중개, 연구, 투자 상담, 증권 거래, 시장 조성, 소매 금융, 기업 투자 은행 및 인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상장 및 장외 기업 주식 및 채무 증권, 단기 금융 상품, 상장 옵션 및 선물 계약, 국채 및 뮤추얼 펀드에 대한 투자 중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계좌의 증권 및 현금을 담보로 한 마진 대출 서비스; 다양한 투자 교육 및 훈련 과정; 투자 조사 서비스; 지불 카드, 디지털 모기지, 디지털 자동차 대출, 보험 상품을 포함한 상업 은행 서비스. 또한 초기 공모 및 후속 제안을 통해 기업 고객을 위한 자본 조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매수, 인수, 성장 자본 자금 조달 및 자본 재편을 포함한 다양한 목적을 위해 개인 및 공공 부채를 구조화하고 분배하는 데 중점을 둔 부채 자본 시장 솔루션. 또한 회사는 거래, 투자 및 중개 활동에 참여합니다. 또한 독점 거래 활동에서 환매 및 역 환매 계약을 촉진합니다.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재고 포지션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고 기타 증권 의무를 결제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 마진 위험 평가 및 중간 사무실 보안 이전 요청을 위한 Tradernet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중앙 아시아, 유럽, 미국, 러시아, 중동/코카서스에서 운영됩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BMB Munai, Inc.로 알려졌으며 이름을 Freedom Holding Corp.로 변경했습니다. Freedom Holding Corp.은 1981년에 설립되었으며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프리덤 홀딩(FRHC)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