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5·18 기념재단 "허식 인천시의장 불신임안 가결, 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18 기념재단 "허식 인천시의장 불신임안 가결, 환영"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내용의 신문을 배포해 물의를 빚은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이 인천시의회에서 가결되자 5·18 단체가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5·18 기념재단은 24일 성명을 내고 "인천시의회의 5·18 허위사실유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중대한 정치적 결단을 통해 이뤄진 허식 의원의 의장직 박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5·18 왜곡·폄훼 행위에 대해 신속하고 단호한 대처를 한 인천 지역사회에도 경의를 표한다"며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허식 의원의 의장직 상실이란 결과도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반복되는 5·18 관련 허위사실 유포 행위의 근절을 위해 5·18 재단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의장은 지난 2일 인천시의원 39명의 의원실에 '5·18을 폄훼하는 내용의 언론사 신문을 배포해 논란을 일으켰다.

    인천시의원들은 역사를 왜곡해 시의회 위상을 실추시켰다며 불신임안을 발의했고, 이날 오전 허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을 찬성 24표, 반대 7표, 기권 2표로 가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직 의사 "나도 먹었다" 고백…나비약 중독성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박나래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이 '주사이모'에게 불법 진료를 받고 다이어트약인 일명 '나비약'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현직 의사가 해당 약물의 위험성을 경고하...

    2. 2

      인도서 40대 한국인 사망…'흉기 휘두른' 20대 현지 여자친구 구속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함께 살던 20대 현지인 여자친구와 말다툼하다가 살해됐다.7일(현지시간) 인도 방송사 NDTV와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은 지난 4일 새벽 수도 뉴델리 인근 우타르프라데시주 그레이터노이...

    3. 3

      '15명 사상'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약물 검출 안 됐다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에게 약물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7일 경찰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는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약물 정밀검사 결과, 마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