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美 증시에서 나스닥 3배 ETF 쓸어담는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투자 초고수들은 해외 증시에서 나스닥지수 상승에 베팅하고 있다. 기술주 상승세가 주춤해지면서 이 지수가 최근 반등하지 못했는데, 곧 상승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예측한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美 증시에서 나스닥 3배 ETF 쓸어담는 초고수들
16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전날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PROETF ULTRAPRO QQQ다. 이 종목은 나스닥지수 상승률을 3배로 추종하는 ETF다.

나스닥지수는 올들어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상승세로 방향을 돌렸다. 이 지수는 지난달 5.52% 올랐지만 올 초부터 4일까지는 3.34% 하락했다. 이후부터 최근까지는 3.19% 상승, 하락 흐름을 끝내고 반등을 다시 시작하는 모양새다. 고수들이 추가 상승 흐름에 올라타기 위해 이 ETF를 매수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美 증시에서 나스닥 3배 ETF 쓸어담는 초고수들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았던 종목은 전기차 분야의 시가총액 글로벌 1위 종목 테슬라다. 이 종목은 지난달 27일부터 최근까지 16.28% 떨어졌다. 전기차 수요가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의 발목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고수들은 이 종목이 당분간 반등하기 어렵다고 보고 서둘러 손을 털고 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