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신고가 찍은 한화투자증권…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영향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신고가 찍은 한화투자증권…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영향
한화투자증권은 1월 11일 오전 약 26%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거래량은 3위, 거래대금은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3100~33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85만주를 순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200만주를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목받는 뉴스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장을 승인해 대규모 자금 유입이 예상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로써 비트코인은 기존에는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쉽게 매입할 수 없었지만, 현물 ETF가 출시되어 기관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ETF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지난 1년 동안 160%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으며, 한화투자증권의 주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