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세기만의 탐사...민간 최초 달 착륙선 발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세기만의 탐사...민간 최초 달 착륙선 발사
    미국의 한 우주기업이 달 착륙선 이륙에 성공했다. 이 탐사선이 달에 도달하면 세계 최초의 민간 달 착륙선이 된다.

    8일(현지시간) 오전 2시18분 미국의 우주기업 아스트로보틱이 개발한 달 착륙선 페레그린이 미국 플로리다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기지에서 유나이티드 론치(ULA)의 로켓 벌컨 센타우어에 실려 발사됐다.

    페레그린은 2월 23일 달 앞면에 있는 폭풍의 바다 동북쪽의 용암지대 시누스 비스코시타티스에 착륙할 예정이다.

    한 달 뒤에나 착륙하는 것은 페레그린은 아폴로 우주선처럼 달까지 곧장 날아가지 않고 한 달간 달 궤도를 돌다가 서서히 고도를 낮춰 연착륙을 시도하기 때문이다.

    이 탐사선에는 달의 표면 구성과 방사능을 조사할 과학기구들이 실렸다.

    페레그린이 성공적으로 달에 착륙하게 되면 세계 최초의 민간 달 탐사선으로 기록된다.

    미국은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를 마지막으로 달 탐사를 중단했다. 이번 발사로 51년여 만에 달 표면에서의 탐사를 재개하게 되는 셈이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미 작년 12월 고용 5만명 증가…실업률 4.4%로 하락

      9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지난해 12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5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자리 증가 폭은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7만3000명)를 밑돌았다.작년 10∼11월 일자리 증감 폭...

    2. 2

      "누나, 감사합니다" 美 의회에 울려 퍼진 한국어…무슨 일?

      미국 하원 본회의장에서 익숙한 한국어가 흘러나왔다. 공화당 소속 블레이커 무어 하원의원(유타주)이 같은 당 한국계 영 김 하원의원(캘리포니아주)에게 한국어로 인사하며 "누나"라고 부른 것.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3. 3

      발리 여행하려면…"최근 3개월간 은행 계좌 잔고 제출하라"

      인도네시아 발리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최근 3개월간 은행 계좌 잔고 제출을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고품질 관광' 실현이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와양 코스터 발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