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공개한다.

제품은 자발광 올레드 TV로서 뛰어난 화질을 유지하면서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AV송수신 기술을 모두 더했다.

전원을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과 함께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또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한 차원 높은 미니멀리즘을 구현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 두 가지 화면 모드를 통해 맞춤형 시청경험을 제공한다.

투명 모드는 차별화된 입체감을 지원한다.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우수한 화질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화면 모드를 바꿀 수 있다.

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AI 성능을 강화한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는 투명 올레드 T의 장점을 더욱 부각한다.

알파11 프로세서는 기존 알파9 대비 4배 강력해진 AI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성능이 70% 향상됐다. webOS 앱 프로세싱 속도도 30% 빨라졌다.

영상을 픽셀 단위로 세밀하게 분석하고 제작자 의도까지 고려해 색을 보정하는 한편, 2채널 음원을 풍성한 공간 음향으로 변환해준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연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는 고객의 스크린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제품"이라며 "TV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