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검찰, 경찰·선관위와 협력해 총선 선거사범 엄정 대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거 금품 수수 등 3대 주요 범죄 단속…전담수사반 편성

    춘천지검 원주지청은 3일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한 관계 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원주검찰, 경찰·선관위와 협력해 총선 선거사범 엄정 대처
    지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 회의에는 검찰과 경찰, 원주·횡성 선거관리위원회 선거담당관 등 16명이 참석했다.

    검찰은 선거 관련 금품 수수, 허위 사실 공표 및 흑색선전, 공무원·단체 등의 선거 개입 등 3대 주요 선거범죄에 대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신속·엄정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또 수사 전 과정에서 절차적 위법성이 없도록 적법 절차를 준수하고 제보자 보호조치, 피의사실 유출 차단 등 인권 침해 방지를 위한 노력에 온 힘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선거사범 전담수사반을 편성해 선거 사범의 공소시효가 완성되는 올해 10월 10일까지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검찰 관계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고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3. 3

      믿고 먹던 국간장서 발암가능물질 검출…'장숙국간장' 판매 중단

      '장수국간장'에서 발암가능물질이 기준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돼 판매가 중단되고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경남 함안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장수종합식품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