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티리얼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1.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9.0%, 47.1%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8.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하나머티리얼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하나머티리얼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하나머티리얼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실적 저점 확인, 반등의 시작 - 신한투자증권, BUY
12월 21일 신한투자증권의 오강호 애널리스트는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1) 주요 고객사의 점유율 확대, 2)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경쟁력 확보, 3) 중장기 설비 능력 확보가 2024년 주목할 포인트. 4Q23 실적 저점 이후 성장 스토리에 주목할 타이밍. 실적 측면에서 2H23, 1H24 시기의 변곡점이 형성될 전망. 반도체 부품 업체 특성상 Cycle 회복시 안정적 실적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음. 설비 투자 효과 반영 및 고객사 수요 개선 기대로 투자자의 관심이 확대되는 시기. 업황 우려에 따른 단기적 실적보다 중장기 성장 동력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