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콘 APAN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인도의 모델 겸 배우 아누쉬카 센. /서울경제진흥원 제공
30일 서울콘 APAN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인도의 모델 겸 배우 아누쉬카 센. /서울경제진흥원 제공
"서울은 저에게 두 번째 집이나 마찬가지예요."

새해를 알리는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세계 각국의 인플루언서들 중 한 명인 아누쉬카 센(Anushka Sen·21)은 31일 한국경제신문에 이같이 말했다.그는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가 4000만명에 육박하는 모델 겸 배우다. 어린 시절부터 인도의 다양한 TV 시리즈에 출연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서울에는 네 번째 오는데, 올 때마다 계절이 달라서 새롭다"며 "어제는 눈이 내리는 걸 경험했는데, 아주 굉장했다"며 웃었다. 그는 팔로어들에게 "서울 남산타워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를 추천하고 싶다"고 했다. "경치가 마법 같고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웠다"고 했다. "사람들이 친절해서 두 번째 고향 같은 느낌이고, 외국인이 방문하고 경험하기 좋은 곳"이라는 칭찬도 곁들였다.
"보신각 '제야의 종' 치러 왔어요"…韓 찾은 인도 미녀 누구길래
센과 같은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에게 서울은 새로운 무대다. 기존 관광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고, 호기심을 끄는 포인트가 많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기 좋다.

센과 함께 타종 행사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여럿 함께한다. 1998년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 2002년 한국으로 귀화한 장엘리나, 카자흐스탄 태생 모델 크리스티나 키카 킴(Kristina Kika Kim), 필리핀의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크리스텔 풀가(Kristel Fulgar) 등이다. 모두 수백만~수천만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