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타트업, 2024 CES 혁신상 8개 휩쓸었다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 6개 스타트업이 ‘2024 CES’ 혁신상 8개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수상 기업 가운데 대구 C랩 13기인 링크페이스(대표 임경수)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 링크페이스는 생체신호 측정 센서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사업화하고 있다. 올해는 스마트 눈 건강 솔루션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대구 C랩 14기인 옐로시스(대표 탁유경)는 3개 부문에 걸쳐 혁신상을 수상했다.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한 소변검사 솔루션을 개발했다. 에드플러스(대표 김지현)는 2018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배터리가 없는 스마트 비접촉 체온계(사진)를 개발했다. 대구 스타 벤처기업 에너캠프(대표 최정섭)는 전기차량 방전 시 외부에서도 비상 충전할 수 있는 ‘점프앤고’를 사업화했다. 이번에는 시공간 제약 없이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캠프EV 솔루션을 개발해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현대자동차 스핀오프팀인 모빈(대표 최진)은 바퀴가 달린 장애물 극복 자율주행 로봇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최근 대구로 본사를 이전해 순찰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계명대 연구팀 출신 스타트업 인셉션랩(대표 박은빈)은 의료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수혜 기업으로, 대경기술지주 시드 투자 유치, 정부의 민간투자유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과제 대상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욕창 진단·치료 솔루션으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전국 19개 혁신센터 중 가장 많은 연간 40여 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스타트업 생애 전 주기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