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유통업계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겨냥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다이슨 스트레이트너와 샤크닌자 헤어스타일러 등 대학 새내기가 관심을 많이 가질만한 제품을 한데 모았다. 남성 상품군의 경우 대학 새내기에 필수 품목인 정장, 셔츠 등을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3층의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오는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면 추가로 10%를 더 할인해준다. 전국의 각 점포에서는 브랜드별로 수험생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마파크 업계도 수험생 맞이에 분주하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종일권을 50% 할인 판매한다. 수험생은 매표소에서 수험표와 함께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에버랜드는 수험표를 지참한 방문객에게 오는 12월 말까지 자유이용권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정가는 4만6000~6만2000원으로 시즌별로 상이하다. KT멤버십 회원은 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통해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호텔·외식업계에는 가족 단위 외식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모모카페는 이달 26일까지 점심·저녁 뷔페 가격을 수험생 포함 최대 4명에게 25% 할인해준다.

경기도 성남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뷔페 데메테르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포함 성인 3명이 식사할 경우 1명에게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다음 달 15일까지 수험생과 학생을 포함한 방문객 4명이 샐러드바를 이용할 경우 1인에게 무료 혜택을 준다.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된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