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EUV 공정 핵심 원료 생산 확대하는 켐트로닉스, 주가 11%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EUV 공정 핵심 원료 생산 확대하는 켐트로닉스, 주가 11% 급등
7일 켐트로닉스 주가는 전일 대비 11.37% 상승하며 종가 2만350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6개월 주요 매물대인 2만5000원에서 2만7000원 구간 아래에 위치한 것으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15만 주를 매도하고 기관은 8만 주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의 주요 동향으로는, 켐트로닉스가 반도체 극자외선(EUV) 공정에 필요한 핵심 원료인 '초고순도 프로필렌 글리콜 메틸 에테르 아세트산(PGMEA)'의 생산능력을 현재 연 1만 톤에서 2025년까지 2만 5000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원료는 EUV 포토레지스트 제조에 필수적이며, 99.999%의 높은 순도를 자랑합니다.

PGMEA의 국산화는 반도체 EUV PR의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회사는 품질 테스트 준비를 진행 중이며, 연말까지 인체에 덜 해로운 친환경 제품을 고객사에 납품할 예정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