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운용, "국내 반도체 ETF 순자산 1천억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ANARO K-반도체 ETF 수익률 34.6%
    시가총액 상위 20개 기업으로 구성
    NH운용, "국내 반도체 ETF 순자산 1천억 돌파"
    NH-Amundi자산운용이 내놓은 HANARO K-반도체 ETF가 순자산 천억 원을 돌파했다.

    NH-Amundi자산운용은 HANARO K-반도체 ETF가 우수한 수익률을 바탕으로 순자산 1,171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11월 2일 기준 HANARO K-반도체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34.6%로 6개월, 1년 수익률은 각각 13.87%, 27.85%로 나타났다.

    HANARO K-반도체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 반도체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ETF이다. 국내 반도체 관련 기업 중 기초 필터링을 통과한 종목 중에서도 유동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FnGuide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한다.

    김현빈 NH-Amundi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반도체 산업은 2022년 기준 약 5,800억 달러로 추정되며 2030년에는 10,65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등으로 국내 시장 역시 성장하는 가운데 한국 반도체 시장에 투자하고 싶다면 HANARO K-반도체 ETF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하기자 hdk@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단독] 테슬라 4조 계약→970만원 됐는데…거래소 "불성실공시 아냐"

      한국거래소가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 정정 공시와 관련해 불성실공시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7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제출받은 ...

    2. 2

      '엔비디아 협업' 日화낙…AI 새 주도주 부상

      세계 산업용 로봇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일본 화낙(FANUC)이 일본 증시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산기계 업황 회복에 더해 엔비디아와의 피지컬 AI(물리 기반 인공지능) 협력 소식이 겹치면서 투자자의 관심...

    3. 3

      엔비디아 시총 제치더니…'166%' 경이로운 수익률

      은(銀)의 시가총액이 글로벌 증시 대장주 엔비디아마저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은값은 글로벌 정세 불안과 인플레이션 우려, 중국의 수출 제한 등 각종 요인이 겹치며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6일(현지시간) 미국 금융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